2025/02/11 3

유머의 威力

유머의 威力 영국에는 “신사는 우산과 유머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 (Gentlemen must carry a umberella and humer)”는 속담이 있다. 우산은 비가 자주 와서 꼭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말이고,유머는 기계를 부드럽게 돌아가도록 하는 기름처럼인간관계를 부드럽게 하는 기름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유머 한 마디가 상황을 바꾸어 놓은 경우는 수없이 많다. 링컨(Lincoln)이 상원의원 선거에 입후보했을 때 경쟁자였던 더글러스(Douglas) 후보가 합동 연설회장에서 목소리를 높였다. “링컨은 자신이 경영하던 상점에서 불법적인 술을 팔았습니다. 이것은 분명한 위법이며, 이렇게 법을 어긴 사람이 상원의원이 된다면 이 나라의 법질서가 어떻게 되겠습니까?”더글러스는 의기양양해..

노는 몸에 절하라

노는 몸에 절하라우리의 오장육부는 일 년 삼백육십오 일 단 한 순간도 쉼 없이 가동하고 있다.그런데 하루종일 움직이다 보니 오장육부에 과부하가 걸려 적절한 시간 쉬지않으면 고장이 날 수 밖에 없다.그렇게 때문에 우리는 일정 시간 잠을 자지 않으면 안된다.기계도 계속 가동하다 보면 열이 발생한다.기계를 사용할 때 발생된 열을 빠른 시간 내에 식히지 않으면 고장 나고 만다.모든 전자제품이 밖으로 접지가 되어있는 이유다. 우리 몸도 종일 움직이다 보면 열이 고인다.몸에 있는 열을 밖으로 배출해 주는 자연발생적인 장치가 바로 수면이다.잠을 자면서 몸을 길게 눕혀주면 몸 표면 전체가 접지되어 열이 바깥으로빠져나간다.  그렇기 때문에 잠깐만 누워서 쉬어도 머리가 맑아지고 숙면을취하면 이튿날 아주 상쾌해지는 것이다...

불교 12:34:30

친구(親舊)란

친구(親舊)란?진정(眞正)한 친구란, 환경(環境)이 좋던 환경이 여의(如意)치 않던,늘 내 주위(周圍)에 함께 있었으면 하는 부담(負擔) 없는 그런 사람입니다.*친구(親舊)란?이런 저런 문제(問題)가 생겼을 때 저절로 마음을 열고 의논(議論)하고싶어지는 그런 사람입니다.*친구(親舊)란?좋은 소식(所息)을 들으면 제일(第一) 먼저 그 기분좋은 일을 알리고 싶은그런 사람입니다.*친구(親舊)란?다른 사람에게는 밝히고 싶지 않은 내용이나 일까지도 그에게만은내 속내를 얘기하고 싶은 그런 사람입니다.*친구(親舊)란?마음이 아프고 괴롭고 외로울 때 의지(依支)하고 싶은 그런 사람입니다.*친구(親舊)란?이런 저런 일로 인해 지치고 쓰러져 있을 때 곁에서 나를 지켜주고보호해 주고 힘이 되어 주는 그런 사람입니다.*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