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모음

[스크랩] 부를 때마다 내 가슴에서 별이 되는 이름

highlake(孤雲) 2018. 8. 6. 11:04

부를 때마다 내 가슴에서 별이 되는 이름

 


내게 기쁨을 주는 친구야
오늘은 산 숲의 아침 향기를 뿜어내며
뚜벅뚜벅 걸어와서 내 안에 한 그루 나무로 서는
그리운 친구야
때로는 저녁노을 안고 조용히 흘러가는
강으로 내 안에 들어와서 나의 메마름을

적셔주는 친구야
어쩌다 가끔은 할말을 감추어 둔
한줄기 바람이 되어 내 안에서 기침을 계속하는


보고싶은 친구야
보고 싶다는 말속에
들어 있는 그리움과 설레임
파도로 출렁이는 내 푸른 기도를 선물로 받아 주겠니?
늘 받기만 해서 미안하다고 말할 때
빙긋 웃으며 내 손을 잡아주던

따뜻한 친구야
너에게 하고 싶은 말들이 모였다가
어느 날은 한 편의 시가 되고 노래가 되나보다.
때로는 하찮은 일로 너를 오해하는
나의 터무니없는 옹졸함을
나의 이기심과 허영심과 약점들을
비난하기보다는 이해의 눈길로


감싸 안는 친구야
하지만 꼭 필요할 땐
눈물나도록 아픈 충고를 아끼지 않는

진실한 친구야
내가 아플 때엔 제일 먼저 달려오고
슬플 일이 있을 때엔 함께 울어 주며
기쁜 일이 있을 때엔 나보다 더 기뻐 해주는


고마운 친구야
고맙다는 말을 자주 표현 못했지만
세월이 갈수록 너는 또 하나의 나임을 알게된다.

☞ 이해인 글 중에서 ☜ 



출처 : 부산공업고등학교 제 39회 동기회
글쓴이 : 硯泉(김정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