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모음

[스크랩] 조국 / 생상 Saint Saens 조곡

highlake(孤雲) 2018. 4. 29. 09:46


 


 

shine on... 

View Image

 

생상 Saint Saens 조곡 동물의 사육제 中 "백조"
(The Carnival Of Animal,Mov 13 'The Swan')

                                                                                                                                                                                      
 

- 김일수님 제공


 

조 국(祖國) / 김광섭(金珖燮)

 

지상(地上)에 내가 사는 한 마을이 있으니

이는 내가 사랑하는 한 나라이러라.

 

세계(世界)에 무수한 나라가 큰 별처럼 빛날지라도

내가 살고 내가 사랑하는 나라는 오직 하나뿐.

 

반만년(半萬年)의 역사(歷史)가 바다가 되고 혹은 시내가 되어

모진 바위에 부닥쳐 지하(地下)로 숨어 들어갈지라도.

 

이는 나의  가슴에서 피가 되고 동맥(動脈)이 되는 생명일지니

나는 어디로 가나 이 끊임없는 생명(生命)에서 큰 영광(榮光)을 찿아.

 

남북으로 양단(兩斷)되고 사상으로 분열된 나라일망정

나는 종(鐘)처럼 이 무거운 나라를 끌고 신성(新成)한 곳으로 가리니.

 

오래 닫혀진 침묵(沈默)의 문이 열리는 날

상징하는 한떨기 꽃은 찬연(燦然)히 피리라.

 

이는 또한 내가 사랑하는 나라.

내가 사랑하는 나라의 꿈이어니.

 

Freddie jr님이 촬영한 Swan Lake - original.



출처 : 무진장 - 행운의 집
글쓴이 : 유당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