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8 3

에크하르트 톨레어록

에크하르트 톨레(세계 3대 영적 지도자) 1. ‘지금’이 가장 소중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지금’만이 유일하게 존재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금’이 존재하는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영원한 현재인 ‘지금’이 인생이 펼쳐지는 공간이고, 변함없는 하나의 실제입니다. 2. 삶은 지금 이 순간입니다. 당신의 인생이 지금 이 순간이 아니었던 적은 한 번도 없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3. 자유의 문을 여는 열쇠는 지금 이 순간에 있습니다. 따라서 당신은 오직 지금 이 순간에만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4. 시간에서 자유로워진다는 것은 정체성 때문에 과거에 얽매이고, 성취감 때문에 미래를 집착하는 마음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심오한 의식의 변화입니다...

좋은 글 모음 2022.09.08

성현들의 좋은 글

사랑이라는 이름으로도 잔소리는 용서가 안 된다. - 좋은 말만 한다고 해서 좋은 사람이라고 평가 받는 것은 아니다. - 상대편은 내가 아님으로 나처럼 되라고 말하지 말라. - 표정의 파워를 놓치지 말라. 적당할 때 말을 끊으면 다 잃지 않는다. - 사소한 변화에 찬사를 보내면 큰 것을 얻는다. - 립(Lip) 서비스 가치는 대단히 크다. - 내가 이 말을 듣는다고 미리 생각해 보고 말해라. - 지루함을 참고 말을 들어 주면 감동을 얻는다. - 눈으로 말하면 사랑을 얻는다. - 덕담은 많이 할수록 좋다. - 공치사하면 누구나 역겨워한다. - 남의 명예를 깎아 내리면 내 명예는 땅으로 곤두박질친다. - 자존심을 내세워 말하면 자존심을 상하게 된다. - 잘못을 진심으로 뉘우치면 진실성을 인정받는다. - 말의 ..

좋은 글 모음 2022.09.08

행복해지는 법

• 행복해지는 법 날씨가 좋은 날엔 산책(散策)을 하고, 하고 싶은 일을 적고 하나씩 시도해본다. 시간 날 때마다 몰입(沒入)할 수 있는 취미(趣味)를 하나 만든다. 우울(憂鬱)할 때 찾아 갈수 있는 비밀장소를 만들어둔다. • 활기차지는 법 즐거운 상상을 많이 한다. 고래고래 목청껏 노래를 부른다. 편한 친구와 만나 툭 터놓고 수다를 떤다. 꾸준히 많이 걷는다. 거울 속의 나와 자주 대화(對話)를 나눈다. 평소(平素)에 다니던 길이 아닌 길로 가본다. 현재의 가장 큰 불만이 뭔지 생각해본다. 생각은 천천히, 행동(行動) 은 즉각 한다. 할일은 되도록 빨리 끝내고 여유(餘裕) 시간을 확보(確保) 한다. • 사랑스러워지는 법 나 자신의 잘못은 인정하고 잘한 일은 침묵(沈默)한다. 상대방(相對方)의 말에 맞장..